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6살의 플레이리스트, 아이가 알려준 유치원 어린이집 초통령 최애의 노래들

by cutekorean 2023. 12. 23.

목차

    6살의 플레이리스트, 아이가 알려준 유치원 어린이집 초통령 최애의 노래들

    2023년 12월, 6살인 아이가 알려준 최애 노래 모음집입니다.

    8세 이하, 유치원 어린이집 유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들로 이루어진 플레이리스트라고 합니다.

    6살의 플레이리스트, 아이가 알려준 유치원 어린이집 초통령 최애의 노래들

    초통령은 아이브, I AM

    초등학생들이 압도적으로 선호하는 곡은 아이브I AM으로, 여자아이들 사이에서는 아이엠 춤을 따라 추지 못하면 안 될 지경이라고 합니다.

    초등학생 언니 누나들이 워낙 많이 따라 부르기 때문에 유치원 어린이집 아이들도 덩달아 다 외운다고 하네요.

    IVE 아이브 'I AM' MV

    떠오르는 신예, 블랙핑크 지수의 꽃(Flower)

    아이가 흥얼거리면서 따라 부르며 노래를 찾아달라고 하길래 찾아본 노래입니다.

    저는 블랙핑크 지수씨의 꽃(Flower)이라는 노래를 아이가 알려줘서 처음 들어봤는데, 키치한 가사가 귀를 사로잡네요.

    '꽃향기만 남기고 갔단다'라는 소절을 모르는 아이는 없다고 합니다.

    JISOO - ‘꽃(FLOWER)’ M/V

    호랑수월가, 아직도 아이들이 많이 듣는구나

    라이트 노벨 나와 호랑이님의 드라마 OST 호랑수월가도 아이가 즐겨 듣는 노래라며 추천해 주었습니다.

    원곡인 나래님의 버전보다 유튜버 침대점령님의 커버 버전을 더 좋아하네요.

    [침대점령] 호랑수월가 (나와 호랑이님 OST) COVER

    호랑풍류가도 같이 좋아해요!

    호랑수월가와 똑같은 선율이지만 경쾌한 분위기의 호랑풍류가도 아이가 두 번 세 번 계속 들려달라고 해서 난감한 노래네요.

    호랑풍류가┃Cover by Raon Lee

    이걸 노래라고 할 수 있을까? 스키비디 토일렛

    아이들이 하루종일 불러대서 귀가 마비될 지경의 노래, 스키비디 토일렛 영상의 배경음입니다.

    스키비디 덤덤덤 예스예스, 스키비디 더부디 닙닙~

    저도 외워버릴 지경입니다.

    skibidi toilet - DaFuq!?Boom!
    스키비디 토일렛과 업그레이드 타이탄 카메라맨, 스피커맨, TV맨
     

    스키비디 토일렛과 업그레이드 타이탄 카메라맨, 스피커맨, TV맨

    스키비디 토일렛과 업그레이드 타이탄 카메라맨, 스피커맨, TV맨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스키비디 토일렛 시리즈와 영상에 나오는 업그레이드 타이탄 카메라맨, 스피커맨, TV

    cutekorean.tistory.com

    의외로 옛날 노래가? 김광석 원곡, 제이래빗 커버, 바람이 불어오는 곳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따라 부르길래 혹시나 했는데 김광석 원곡과 유튜버 제이래빗씨의 커버곡 둘 다 들어보았다고 들려달라고 하네요.

    노래를 찾아서 들려주니 제법 가사를 따라 부르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J Rabbit - 바람이 불어오는 곳 (Cover)
    바람이 불어 오는곳(김광석 - 가사자막)

    이 노래를 누가 들려줬다고? 이문세,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이문세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은 아이가 갓난아기였을 때 잠자리에서 자장가 대신 몇 번 불러준 적 있는 노래입니다.

    완전히 잊고 지냈는데, 아이가 갑자기 어디선가 들었다며 음을 흥얼거리며 가사 몇 소절을 따라 부르며 찾더라구요.

    그래서 찾아 들려주었더니, 가사가 너무 예쁜 말이라 마음이 이렇게 이렇게 된다면서 감동을 느낀 표정을 짓네요.

    이문세 -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1988年)

    여자가 부른 것도 찾아달라고 해서 무슨 소린가 했더니, 장재인씨가 커버한 버전을 들었나 봅니다.

    이걸 찾아 들려주었더니 이거 맞다고 박수를 치며 좋아하네요.

    Jang Jae In -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크리스마스가 다가와서 그러니? 7공주의 Love Song

    흰 눈이 기쁨 되는 날
    흰 눈이 미소 되는 날
    흰 눈이 꽃잎처럼 내려와
    우리의 사랑 축복해

    아이가 이 노래를 가사 한 톨 틀리지 않고 따라 부르면서 춤추는 걸 보고 깜짝 놀랐네요.

    이거 20년 된 노랜데...대체 어디서 들은 걸까요.

    7공주러브송(Love Song)입니다.

    [M/V] 7공주 (7Princess) - Love Song

    부산 바캉스, 선생님이 들려주셨다는데...

    동요만 부를 것 같이 마냥 아기 같았던 6살짜리 아이의 입에서 '에블바리 컴투 해운대 오오, 에블바리 컴투 광안리 오오'가 나오니까 조금 충격적이네요.

    하하씨와 스컬씨의 노래 부산 바캉스를 샤워하면서 부르길래 깜짝 놀랐습니다.

    [MV] RGP(레게 강 같은 평화) _ Busan Vacance(부산 바캉스)

    제일 충격받은 부분, Imase의 Night Dancer 일본 노래를 네가 어떻게 알아?

    아이에게 또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래 없냐고 물어봤더니 흥얼흥얼 거리면서 가사의 일부분만 중얼거리며 외우더라구요.

    잘 알아듣질 못해서 뭔 소린가 했는데 언뜻 요루다케도, ~키미모 오도로 라고 들려 검색해 보니 이 노래가 나오네요.

    저는 모르는 노래인데 아내는 알고 있네요.

    아니 유치원생 아이가 이런 노래는 어디서 어떻게 찾아 듣는 거야...

    아내 말로는 틱톡유튜브 쇼츠 영상들에서 배경음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이마세(Imase)의 나이트 댄서(Night Dancer)입니다.

    【imase】NIGHT DANCER(MV)

    최애의 아이 OST 요아소비의 아이도루, 이건 오히려 이해가 간다

    핸드폰을 쥐여준 적이 없으니 나이트 댄서는 도대체 어떤 경로로 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최애의 아이 오프닝 곡인 아이돌(アイドル)은 워낙 초등학생들한테 유명한 초통령 곡이고 춤도 웬만한 여자애들은 거의 다 따라 출 수 있는 지경이니 이해가 갑니다.

    그런데 제법 빠른 노래를 중얼중얼 언뜻 따라 부르는 게 정말 충격적이네요.

    너 아직 여섯 살인데...네코챠 이야이야...헐...

    🔥해외 차트 점령 중인 화제의 애니 OST : YOASOBI - 아이돌(アイドル) [가사/해석/번역/lyrics] | 최애의 아이 OP (스포주의)

    너무 옛날 옛적 노래가 포함된 것도 놀라운데, 일본 노래를 얼추 따라 부르는 모습이 너무 놀랍네요.

    이상 여섯살의 플레이리스트, 요즘 어린이집 유치원생들의 유행가를 알아보았습니다.

     

    2023.12.22 - [생활 정보] - 메갈로돈 VS 둔클레오스테우스 가슴이 웅장해지는 대결, 승자는 누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