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튀르키예계 독일인이 전쟁기념관에서 박수와 악수요청을 받은 사연

by cutekorean 2024. 3. 11.

목차

    튀르키예계 독일인이 전쟁기념관에서 박수와 악수요청을 받은 사연

    튀르키예계 독일인이 전쟁기념관에서 박수와 악수요청을 받은 사연
    독일 베를린 자유대 학생인 일라이다 아심길 씨는 2020년 8월 고려대 교환 유학생으로 한국에서 복학하였습니다. 일라이다 씨의 할아버지는 사득 아심길(1929∼2014) 씨로 6.25 한국전쟁 참전용사입니다.
    오기 전에 독일에 있을 때 삼촌이
    오기 전에 독일에 있을 때 삼촌이
    너 무조건 한국 전쟁 기념관에 가야된다라고 하셔서
    너 무조건 한국 전쟁 기념관에 가야된다라고 하셔서
    그래서 삼촌이 "내가 한국 갔을 때 기념관에서 뭘 발견했는지 알아?"
    그래서 삼촌이 "내가 한국 갔을 때 기념관에서 뭘 발견했는지 알아?"
    "할아버지 사진이 있어"
    "할아버지 사진이 있어"
    할아버지 사진이 한국에?
    할아버지 사진이 한국에?
    삼촌이 한국에 가면 꼭 가서 사진찍어서 엄마 아빠한테도 보여주라고 하셨어요
    삼촌이 한국에 가면 꼭 가서 사진찍어서 엄마 아빠한테도 보여주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한국 전쟁 기념관이 어디 있는지 알아봤어요
    그래서 한국 전쟁 기념관이 어디 있는지 알아봤어요.
    그래서 제가 도착하자마자 와 기념관이 제대로 만들어졌다
    그래서 제가 도착하자마자 와 기념관이 제대로 만들어졌다.
    최고
    최고!

    터키 참전용사로 참전하신 일라이다 할아버지 / 도착했는데 제 눈이 계속 터키를 찾고 있었어요
    터키 참전용사로 참전하신 일라이다 할아버지 / 도착했는데 제 눈이 계속 터키를 찾고 있었어요
    거기 터키 깃발이 있었어요.
    거기 터키 깃발이 있었어요.
    거기 밑에서 할아버지 사진을 본 거예요.
    거기 밑에서 할아버지 사진을 본 거예요.
    그래서 제가 거기 봤는데 할아버지가 맞아요.
    그래서 제가 거기 봤는데 할아버지가 맞아요.
    이름도 보고 할아버지가 맞는 거예요
    이름도 보고 할아버지가 맞는 거예요.
    딱 알아본 할아버지 얼굴
    딱 알아본 할아버지 얼굴
    잠깐 거기서 몇분동안 서있었어요.
    잠깐 거기서 몇분동안 서 있었어요.
    믿을 수 없어
    믿을 수 없어
    할아버지가 2014년에 돌아가셨거든요
    할아버지가 2014년에 돌아가셨거든요.
    그리고 할아버지가 남긴 것들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할아버지가 남긴 것들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처음에는 제가 친구랑 같이 사진 찍고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제가 친구랑 같이 사진 찍고 있었는데요
    옆에 다른 방문객분들이 오신 거예요
    옆에 다른 방문객분들이 오신 거예요.
    그래서 거기서 일하시는 분(큐레이터)이 좀 나이가 드신 할아버지들한테
    그래서 거기서 일하시는 분(큐레이터)이 좀 나이가 드신 할아버지들한테
    터키는 형제의 나라고 이렇게 설명해주셨는데
    터키는 형제의 나라고 이렇게 설명해주셨는데
    그래서 저도 옆에서 쳐다보면서 음.. 이렇게 들으면서
    그래서 저도 옆에서 쳐다보면서 음.. 이렇게 들으면서
    제가 사진을 가르키면서 '제 할아버지에요'라고 했는데
    제가 사진을 가르키면서 '제 할아버지에요'라고 했는데
    사람들이 다 저를 쳐다본 거예요
    사람들이 다 저를 쳐다본 거예요.
    이분이 할아버지세요?
    이분이 할아버지세요?
    '네 제 할아버지예요'라고 했더니
    '네 제 할아버지예요'라고 했더니
    거기 계시던 분이 갑자기
    거기 계시던 분이 갑자기
    박수!!
    박수!!
    당황
    당황
    박수치고 갑자기 한명씩 저한테 와서
    박수치고 갑자기 한명씩 저한테 와서
    악수 청함
    악수 청함
    전쟁기념관 관람객들에게 박수를 받았던 당시 영상
    전쟁기념관 관람객들에게 박수를 받았던 당시 영상
    전쟁기념관 관람객들에게 박수를 받았던 당시 영상
    전쟁기념관 관람객들에게 박수를 받았던 당시 상황
    악수를 요청하는 어르신 관람객들
    악수를 요청하는 어르신 관람객들

    방문객 분들과 악수
    방문객 분들과 악수
    저한테 할아버지 얘기를 해주세요라고 하셔서
    저한테 '할아버지 얘기를 해주세요'라고 하셔서
    갑자기 거기서 설명해주시는 큐레이터 대신 제가 큐레이터 됐어요ㅋㅋㅋ
    갑자기 거기서 설명해주시는 큐레이터 대신 제가 큐레이터 됐어요ㅋㅋㅋ

    터키 참전용사 할아버지의 손녀, 튀르키예 출신 독일인 일라이다씨의 인터뷰 원본 영상

    한 독일여성이 한국 전쟁기념관에서 박수갈채를 받았던 이유 CLAB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02.20 - [생활 정보] - 터키탕이라는 말 좀 없애주세요, 일본 성문화 비판하는 튀르키예인

     

    터키탕이라는 말 좀 없애주세요, 일본 성문화 비판하는 튀르키예인

    터키탕이라는 말 좀 없애주세요, 일본 성문화 비판하는 튀르키예인 YTN 프로그램 이게 웬 날리지?에 출연한 시나씨 알파고(Şinasi Alpago)씨의 불만 토로 장면입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cutekore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