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쉽지 않은 충청도 화법의 세계.jpg

by cutekorean 2024. 9. 4.

목차

    쉽지 않은 충청도 화법의 세계.jpg

    충청도 밥줄 엄청 길었는데 줄이 안주니깐 한분이 명짧은 놈은 굶어 죽었네
충청도 중고차 파는 행님한테 행님 이 차 연비좋아요? 하니깐 기름냄새만 맡아도 굴러가 했던거 생각나네
뜨거운거 잘 못먹어서 호 호 여러번 부니까 친구가 얼려먹 게? 해서 콧물까지 다 뿜음
파란불인데 출발안하니까 이놈 자네.. 하시던 기사님 ㅋㅋㅋ 빵도 안하고 그냥 자는구먼 자 이말만 계속
    아는 형이 비 겁내오는 날에 택시타고 내릴 때 “기사님 고 생셨어요!!" 했는데 기사님이 “선장님이라고 불러~" 한거 생각남ㅋㅋㅋㅋ
1.5만
어릴적 학교에서 처음 받은 영어 교과서를 더듬 더듬 읽고 있었는데 그걸 방 밖에서 들으시던 우리 아버지께서 .." 영 어가 객지 나와 고생헌다.." 하셨던 기억이..
4.2천
아부지 충청도 사람인데 친구분들이랑 카페갔는데 한분이 목소리가 너무 커서 시끄러우니까 너 가수 준비허냐?? 라고함 ㅋㅋㅋㅋㅋㅋ

    남희석 친구분이 미용실에서 머리 감겨 주는데 미용사가 김 펄펄 나는 뜨거운물 틀어놓고 '물 온도 괜찮여?' 하니까 친구분이 '닭 튀겨?' 한거 웃겼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5.3천
반 친구가 똥싼다고 휴지 가져가는데 겁나 많이 가져가서 반장이 내장까지 닦는겨? 했단거 생각남ㅋㅋㅋ
4.6천
예전 인터뷰에서 사회자가 어떤아저씨한테 옛날에 공무원 하셨을것같다고 하니깐 "불껐슈~"그러길래 한참 이해못했 던 나랑 사회자...ㅋㅋ 전직 소방관이셨다는 ㅋㅋㅋ
5.9천
=
오늘 오신 손님이 메뉴를 못정하고 계속 망설이니까 일행 분이 '내일 말해주려고?' 하심ㅋㅋ 듣자마자 충청도분인거 알아차렸당ㅋㅋㅋ
    초복때 몸보신한다고 삼계탕집 갔음. 사람많아서 삼계탕 늦게나오니까 같이간 사람들 다 아 배 고프다, 언제나오냐정도였는데 충청도분이 벨 누르더니 "곧 가을이여~"함ㅋㅋㅋㅋ
1.5천
ㅋㅋㅋ 우리집은 과속하는 차 있음 “이럴 거면 어제 가지 왜 오늘 간다” 할 때 있는데 그럴 때 아빠가 옆에서 조용히 "냅둬 내일 갈 거 오늘 가는갑지" 하심 당시에는?? 싶은데 곱씹을수록 말이돼서 웃김 ㅋㅋㅋ
3.5천
어디 집 놀러가서 음식이 맛없으면
"아이구 이집 식구들은 살은 안찌것슈~~"
275
    충청도 말이 무슨 의미인지 이해하려면 한 단계 생각을 거쳐야 함!
    충청도에는 드립 학원이 있는 게 분명해!

    (안 좋은 의미로) 미국 역사에 한 획을 그은 한국계 미국인.jpg
     

    (안 좋은 의미로) 미국 역사에 한 획을 그은 한국계 미국인.jpg

    (안 좋은 의미로) 미국 역사에 한 획을 그은 한국계 미국인.jpg1967년 서울에서 태어나6살 때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 간이민 1.5세대 인물임.가족과 함께 필라델피아에정착하여 살았다고 하며19

    cutekorean.tistory.com

    역겹기만 했던 해병문학, 의외의 순기능.jpg
     

    역겹기만 했던 해병문학, 의외의 순기능.jpg

    역겹기만 했던 해병문학, 의외의 순기능.jpg"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전기 절약 비교 실험] 에어컨을 하루종일 틀어놓

    brilliantkorean.tistory.com

    [공포] 10년이 지나도록 밝혀지지 않은 한 일본 언론인의 의문스러운 죽음
     

    [공포] 10년이 지나도록 밝혀지지 않은 한 일본 언론인의 의문스러운 죽음

    [기괴, 공포] 10년이 지나도록 밝혀지지 않은 한 일본 언론인의 의문스러운 죽음후쿠시마 원전 비리,방사능 피폭의 진실을 파내고 있던TV 기자 이와지 마사키(岩路真樹)."자살" 했는데 어째서인지

    luckykorean.tistory.com

    [만화] 지금 보면 웃음벨인 21세기 신세대형 드래곤볼 번역체 모음집.jpg
     

    [만화] 지금 보면 웃음벨인 21세기 신세대형 드래곤볼 번역체 모음집.jpg

    [만화] 지금 보면 웃음벨인 21세기 신세대형 드래곤볼 번역체 모음집.jpg2000년대 초반, 21세기형신세대 번역이라는 문구와 함께해괴망측한 말투로 번역이 돼서몰입에 방해가 됐는데일각에선 정감

    lovelykorean.tistory.com

    주부들 사이에서 암암리에 은밀하게 거래되는 고춧가루 커넥션
     

    주부들 사이에서 암암리에 은밀하게 거래되는 고춧가루 커넥션

    주부들 사이에서 암암리에 은밀하게 거래되는 고춧가루 커넥션부야오 @negakiunsgeupdl 님의 게시글 원본 - 트위터 X 바로가기한국인들 사이에서마약보다 은밀하게 거래되는최고급 태양초 고춧가루

    beautifulkore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