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현직 업계인들도 무슨 말인지 못 알아듣는 판교 사투리.jpg

by cutekorean 2024. 9. 8.

목차

    현직 업계인들도 무슨 말인지 못 알아듣는 판교 사투리.jpg

    블라블라
6시간
언팔로우
새회사 ci8ro
아 ㅅㅂ 판교사투리 작작써라
이게 진짜 무슨 뜻이야?
나도 IT플랫폼 업계 3년차인데
ㅈ도 모르겠네
판교어 쓰는 재직자들 잡아다가 언어순화 교육
시키고 싶네 뭔데 이게 진짜
8월 21일 수요일
담당자님 메쿱인더 하셨던거 레버리지로 사이킷 해주시고 리스트플로우는 차주에 오벨롭 할게요. 잿킷해서 리드 부탁해요.
오후 12:52
    현직 10년에 그 중 판교가 5년인데 저게 뭔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뭐야 저거...
    뭐지? ㅋㅋ 판교에서 6년넘게 일하고 있는데 나 저거
뭔말인지 모르겠다 ㅋㅋ
물경력인듯 아 ㅋㅋ

    다행히도(?) 한글 해석본을 가지고 온 원문 글쓴이

    아니 이 쉬운 말을 뭣하러 영어를 써서 표현했대
플로우 차트 말고 전문 용어도 없구만
    해례본 보니까 더더욱 뒤통수 마렵네 진짜..
    조선소에서 일본어 잔재 쓰는거랑 비슷한거 아냐?
    소신 발언 : 공사현장도 그렇듯이 어쩔 수 없이 물러 받은 단어 단위는 그대로 쓰는 것이 유용하다. 마치 IT의 디자인 패턴처럼.
    노가다 아저씨들 말하는거 같다. 오늘 작업 야리끼리 인데 데나우시 하기 싫으면 단까이 허자
    나 출판사에서 일하는데 출판계에도 비슷한 게 있음
하시라 도비라 뭐 그런..
출판업이 일제강점기때 처음 생겨서 그런가 싶은데 첨에 듣고 뭔가 싶었다 ㅋㅋㅋ 근데 ㄹㅇ 나도 쓰다보 니 계속 써서 뭐 각잡고 법 같은걸로 안하면 영영 안 바뀔듯 ㅋㅋㅋ
    그건 노력여하에 달린 것
그 오시 히끼 우라가 즐비하던 당구판에서
우리말로 바꾼게 10년이 넘었음
맘먹고 실천하면 순식간에 바뀜
    저거 보니까 갑자기 ASAP을 에이샵, 에이에스에이피 로 안 부르고
아썹, 아쌉 이 ㅈㄹ로 쳐부르던 새ㄱㄱ기 생각나네 ㅋ
ㅋㅋㅋ 첨에 못알아듣고 뭐라고요? 그러니까 한숨 쉬면서 as soon as possible 몰라요? ㅇㅈㄹ ㅋㅋㅋ
그래서 그걸 누가 아삽으로 불러요? 에이샵이나 그대 로 에이에스에이피라고 하지. 제가 연합사 옆에서 군 복무하면서 한국어 다음으로 많이 들은게 미군들 영어인데 단 한 번도 그렇게 부른적 없다고 꼽주니까 얼굴 씨벌게 지 던새기.
asap가 군용 슬랭에서 먼저 퍼지기 시작한건 알고 아 는척하는건지.

    출처 : [유머] 판교사투리.jpg - 루리웹

    인류 역사상 동서양 문화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독특한 개념
     

    인류 역사상 동서양 문화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독특한 개념

    인류 역사상 동서양 문화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독특한 개념오른쪽 = 옳은 편 = 바른 쪽 = Right(맞다, 옳다, 오른쪽)왼쪽 = 외(外)인 편 = 그른 쪽 = Left(약하다, 어리석다, 왼쪽)오른손 = 바른손왼손

    cutekorean.tistory.com

    1과 2의 답을 원하는 질문에 3을 대답하는 내 화법, 고쳐야 할까?
     

    1과 2의 답을 원하는 질문에 3을 대답하는 내 화법, 고쳐야 할까?

    1과 2의 답을 원하는 질문에 3을 대답하는 내 화법, 고쳐야 할까?"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감동실화] 바둑을 좋아하시는

    brilliantkorean.tistory.com

    2024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독립운동가들의 나이
     

    2024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독립운동가들의 나이

    2024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독립운동가들의 나이"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우리는 이 독립운동가들이얼마나 젊은 나이에 대한 독립에 투신하여조국과 민족을 위해 목숨을

    luckykorean.tistory.com

    물놀이 다녀와서 완전히 뻗어버린 한 아버지.gif
     

    물놀이 다녀와서 완전히 뻗어버린 한 아버지.gif

    물놀이 다녀와서 완전히 뻗어버린 한 아버지.gif"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솔직히 지향 지양 차이 모르는 건 무식한 거

    lovelykorean.tistory.com

    동양인의 25%가 가지고 있다는 증상, '광반사 재채기 증후군' 경험담
     

    동양인의 25%가 가지고 있다는 증상, '광반사 재채기 증후군' 경험담

    동양인의 25%가 가지고 있다는 증상, '광반사 재채기 증후군' 경험담광반사 재채기 증후군은 100% 유전이라고? 나의 재채기 증상 치료 후기와 내 아기 상태저도 아주 어렸을 때부터 광반사 재채기

    beautifulkore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