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재현된 라이온킹 무파사 추락 장면과 OST 모음

by cutekorean 2023. 11. 30.

목차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재현된 라이온킹 무파사 추락 장면과 OST 모음

    지붕 위에서 싸우는 고양이 원본 영상

    지난 2020년 9월 4일, 페이스북에 고양이 두 마리가 지붕 위에서 싸움을 하는 짧은 영상이 하나 올라옵니다.

    곧 한 고양이가 미끄러져 지붕 끝에 걸리고, 잠시 뒤 지붕에서 떨어져 버립니다.

    미국 폭스 뉴스는 이 재미있는 영상을 보고 '라이온킹의 상징적인 절벽 장면을 재현한 고양이들의 싸움 비디오가 화제가 되었다'라고 뉴스 기사까지 낼 정도였는데요.

    Fighting cats recreate iconic 'Lion King' cliff scene in viral video - foxnews

    이 동영상을 실제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의 장면과 교차편집한 이미지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큰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라이온킹의 무파사 절벽 추락 장면이 현실에서 재현되다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재현된 라이온킹 무파사 추락 장면과 OST모음
    롱리브더킹! 무파사의 절벽 씬, 스카의 배신

    애니메이션 라이온킹 속 사자들의 왕, 무파사가 절벽에서 위기에 처했을 때, 동생인 스카에게 배신당해 살해당하는 장면을 그대로 표현한 것 같은 이 동영상은 절묘한 교차편집으로 인해 정말 애니메이션을 재현한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라이온킹의 무파사 절벽 추락 장면이 현실에서 재현되다
    고양이들은 원래 이렇게 자기 영역에서 다른 고양이를 밀쳐내고 배제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장면은 결정적인 순간에 믿었던 형제에게 배신당하는 장면으로, 어찌나 형언할 수 없는 배신감을 느끼게 하는지 기나긴 인류사 속 수많은 왕권찬탈과 배신의 현장을 야생 그대로 까발리는 듯한 인상적이고 상징적인 장면으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이 장면을 패러디한 밈은 이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지붕 위에서 싸우는 고양이 원본 영상
    스카! 도와다오, 형제여!
    스카! 형제여, 도와다오!
    스카! 형제여, 도와다오!
    스카! 지금 무얼 하는 것이냐? 도와다오 형제여! / 폐하, 만수무강 하소서! / 안돼!!!
    스카! 지금 무얼 하는 것이냐? 도와다오 형제여! / 폐하, 만수무강 하소서! / 안돼!!!
    우리 라이온킹 보러 가면 안돼요? / 우리 집에 라이온킹 장면이 나오고 있단다.
    우리 라이온킹 보러 가면 안돼요? / 우리 집에 라이온킹 장면이 나오고 있단다.
    자기! 누이여! 도와다오! / 여왕폐하, 만수무강하소서. / 아아아아...
    자기! 누이여! 도와다오! / 여왕폐하, 만수무강하소서. / 아아아아...

    롱 리브 더 킹, 라이온킹 속 원본 영상 '무파사의 죽음'

    아래는 해당 장면의 애니메이션 버전 영상입니다.

    THE LION KING (1994) Scene: "Long live the King"/Mufasa's Death.
    The cliff scene, Long live the King, Mufasa's death, Scar's Betrayal

    라이온킹의 팬들은 이 장면을 통째로 가리켜 '그 절벽 장면'(The cliff scene), 혹은 '롱 리브 더 킹 장면'(Long live the King scene), 무파사의 죽음(Mufasa's death), 스카의 배신(Scar's Betrayal) 등으로 부릅니다.

    아래는 한글로 더빙한 버전입니다.

    The Lion King - Long live the king (Korean)
    그 절벽 장면, 만수무강 하소서, 무파사의 죽음, 스카의 배신

    롱 리브 더 킹 뜻은?

    극중 스카가 형인 무파사를 절벽에서 떨어뜨리며 말하는 대사, 'Long live the King'은 직역하자면 '왕이여, 만수무강 하소서'(혹은 '오래 사시옵소서') 정도의 뜻이며, 한국말로 표현하자면 '대왕 폐하 만세!'와 비슷한 어감과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형을 밀어 죽이면서 '오래 사소서'라니, 조롱의 의미를 담은 반어법적 용도로 사용된 것이지요.

    아래는 해당 장면의 실사화 버전 영상입니다.

    Long Live The King | Scar's Betrayal Scene from The Lion King

    실사화 버전은 다시 봐도 총체적 난국입니다. 어디부터 지적해야 할지 끔찍하네요.

    왕자 심바의 탄생으로 시작하는 오프닝 장면을 상징하는 말, '롱 리브 더 킹'과의 대조감

    '롱 리브 더 킹'이라는 말은 아기 사자 심바 왕자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초원의 모든 동물들이 고개를 조아리는 오프닝 씬의 감동적인 모습을 상징하는 말로, 왕실에 축하할 일이 있을 때 만수무강을 기원하기 위해 사용하는 말이지만 무파사의 죽음에도 사용되며 초반의 상징적인 의미와 대조됩니다.

    The Lion King 2019 "Long Live the King" TV Spot (1994 style)
    라이온킹 실사판 리메이크 영화 오프닝에 쓰였던 'Long live the King' 문구. 한 유튜버가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대체해서 다시 제작했다.

    거대한 흥행과 수많은 명곡, 디즈니 제국의 서막을 연 작품 라이온킹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은 현재 컨텐츠 제작, 유통 공룡이 되어버린 월트 디즈니 제국의 포문을 연 대작입니다.

    1994년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흥행 수익을 거둔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이 없었다면 현재 미디어 업계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는 디즈니 그룹의 모습은 상상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1966년, 창립자인 월트 디즈니(Walter Elias "Walt" Disney)가 사망한 이후 침체기를 겪고 있던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은 1989년 영화 '인어공주'로부터 시작하여 '미녀와 야수', '알라딘'이 연달아 흥행에 성공하고, '라이온 킹'에 이르러 흥행의 정점을 찍으면서 완전한 부활을 선포했습니다.

    거대한 흥행과 수많은 명곡, 디즈니 제국의 서막을 연 작품 라이온킹
    미키 마우스의 아버지, 창립자 '월터스 일라이어스 월트 디즈니'

    라이온킹 시리즈는 후속작과 리메이크를 포함, 예상치 10~12억 달러를 벌어들이며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세계적인 대기업 그룹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인터넷 사이트 나무위키에서는 라이온킹을 다음과 같이 평하고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애니메이션이자, 대중문화 역사상 최고의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평가받는 불후의 대작이다.

    아프리카 연합의 공용어, 스와힐리어를 차용한 첫 번째 대작 미디어 컨텐츠

    또한 라이온킹은 세계 최초로 아프리카의 말, 스와힐리어(Kiswahili)를 적극적으로 노래와 주인공 이름 등에 차용해 배경이 되는 사바나 초원과 어울리도록 했습니다.

    아프리카 연합의 공용어, 스와힐리어를 차용한 첫 번째 대작 미디어 컨텐츠
    라이온킹을 보고 나면 머릿속에 박혀 외울 수 밖에 없는 말, 하쿠나 마타타(Hakuna Matata) 또한 스와힐리어이다.

    아프리카에는 각 부족이나 국가마다 수백 개의 언어가 있는데, 서로 교통 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아프리카 동부 스와힐리 부족의 말스와힐리어를 차용해 공용 교통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연합의 공용어스와힐리어는 탄자니아, 케냐, 모잠비크에 원어민의 수가 가장 많으며, 및 콩고민주공화국, 르완다, 부룬디, 말라위에서 공용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작중에 나오는 등장인물 이름과 용어의 스와힐리어 뜻입니다.

    • 심바(주인공 왕자) - 사자
    • 라피키(제사장 원숭이) - 친구
    • 사라비(심바의 엄마이자 무파사의 아내) - 신기루
    • 날라(심바의 연인) - 선물
    • 품바(심바의 친구) - 멍청함
    • 하쿠나 마타타(주인공들이 가혹한 현실과 근심 걱정을 모두 잊으려 되뇌는 말이자 노래) - 문제 없다

    수많은 명곡을 낳은 걸작 중의 걸작, 라이온킹 OST 모음

    라이온킹의 노래와 음악들은 애니메이션 삽입곡으로는 처음으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유명한 OST 곡들 중 한글 가사가 있는 영상만 모아보았습니다.

    라이온킹 오프닝곡, 서클 오브 라이프(Circle of Life)

    [명장면 다시 보기] 라이온 킹 - Circle of Life 오프닝 (한영 자막)
    서클 오브 라이프(Circle of Life)

    심바와 날라가 사랑을 확인하는 노래, 캔 유 필 더 러브 투나잇(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노래]라이언킹 OST / Can You Feel Love Tonight? / 영어 가사 + 해석 / Lion King OST /
    캔 유 필 더 러브 투나잇(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스카가 남몰래 왕권에 대한 야욕을 불태우며 부르는 노래, 비 프리페어드(Be prepared)

    🦁스카 삼촌의 테마곡 : ;𝘉𝘦 𝘗𝘳𝘦𝘱𝘢𝘳𝘦𝘥 (라이온 킹 / 𝘛𝘩𝘦 𝘓𝘪𝘰𝘯 𝘒𝘪𝘯𝘨 OST) [가사해석/한글자막]
    준비되어 있을것이다(Be prepared)

    라이온킹을 본 아이들이 하루종일 외치던 그 말, 하쿠나 마타타(Hakuna Matata)

    [명장면 다시 보기] 라이온 킹 - Hakuna Matata (한영 자막)
    하쿠나 마타타(Hakuna Matata)

    위이~이이이이~위엄멈머웨~라이온킹 삽입곡, 더 라이온 슬립스 투나잇(The Lion Sleeps Tonight)

    The Lion King (라이온 킹) OST - The Lion Sleeps Tonight(Lyrics 해석)
    더 라이온 슬립스 투나잇(The Lion Sleeps Tonight)

    2024년 말 개봉 예정, 라이온킹 스핀오프 시리즈 무파사

    2024년 중순으로 개봉이 예정되었던 라이온킹의 프리퀄 신작 '무파사'에서는 무파사와 스카의 어릴 적 이야기가 다루어질 예정입니다.

    2022년 9월 10일, 라이온킹의 프리퀄인 '무파사' 로고가 공개되었다.

    미국 작가조합의 파업으로 인해 2024년 7월 5일에서 12월 20일로 개봉이 연기되었습니다.

    어린 세대들에게는 낯선 라이온킹

    라이온킹은 불후의 명작이지만 1994년 처음 상영된 이래 벌써 수십 년이 넘은 작품입니다.

    과거 개봉 당시 이 작품을 감상한 사람들에게는 '벌써 시간이 그렇게 지났어?', '라이온킹이 그렇게 오래됐어?' 등의 반응을 얻을 수 있지요.

    그저 시간의 흐름에 휩쓸려 잊혀지기에는 아까운 명작이니, 한 번쯤 아이와 함께 라이온킹을 감상하며 과거 우리가 느꼈던 웅대한 서사와 아름다운 음악, 추억 깊은 심바의 모험담을 공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023.11.29 - [생활 정보] - 여러가지 스키비디 토일렛 멀티버스 2차 창작 풀버전 모음집

     

    반응형